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경찰정보학과 강석민 학생이 ‘2022학년도 한국장학재단의 전문기술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강석민 학생은 국가공무원 9급 최연소 합격, 군포경찰서 정책자문단 위원 위촉, 경찰청장 상장 수상 등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이다.
전문기술인재장학금은 전문기술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전문대학 재학생 중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등록금 및 생활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안산대학교 경찰정보학과 강석민 학생은 “경찰정보학과는 공직 및 전공 관련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산학협력, 현직 경찰관 교수님의 교육과 지도 등, 큰 강점이 있다.”며 학과의 자랑과 함께 대학과 학과에 감사하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직 경찰관으로 재직 중인 손현서 교수는 “강석민 학생의 장학생 선발을 축하하며, 알차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보내고, 자신의 꿈을 꼭 성취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고종하 학과장은 축하 인사와 함께 “경찰정보학과는 최근 인지과학산업협회와의 인공지능 드론 세미나 실시, 전공 관련 기관과 산학협력 체결, 전/현직 경찰관의 경찰실무 특강 등 다양한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가 모이는 학과, 학생의 꿈을 이루는 학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학과의 강점을 소개했다.
안산대 경찰정보학과에서 경찰관련 45학점을 이수하면 경찰행정 특채(경채)에 지원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경찰행정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핵심 요직에서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