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4차 산업 시대의 경찰행정 전문가
경찰, 정보 및 공공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학과개요

경찰행정 및 사회안전 분야 특성화 학과

경찰행정 경채, 경찰 및 소방공무원,사회 안전 산업 분야 중심 교육과정 운영

경찰행정학과는 경찰행정 및 정보, 그리고 사회 안전(소방 등) 분야의 지식과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경찰행정 전공과 공공 및 지능형 분야의 미래 4차 산업에 필요한 융·복합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01인재 양성
  • 4차 산업 시대의 경찰행정 전문가
  • 경찰행정 및 사회 안전 분야의 융·복합 인재 양성
  • 경찰, 정보 및 공공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02학과 강점

경찰행정 경력 채용(특채) 응시 자격 취득 교육과정 운영

경찰공무원 임용령 제16조 제4항에 따라 경찰행정 전공의 45학점 이상 이수와 전문학사 이상이면 경찰행정 경력 채용(특채)에 응시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본 학과는 경찰공무원 임용령 경찰행정 경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 및 소방공무원 시험을 위한 공무원 아카데미 운영

경찰과 소방공무원 합격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 외에 해당 공무원 시험 대비를 위한 공무원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토익사관학교를 통한 영어 실력 향상

글로벌 노하우를 갖춘 안산대학교 토익사관학교와 정규 및 비정규 과정의 토익 강좌를 통해서 단기간에 토익 영어 실력을 향상한다.

지도교수제로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 및 자격증 지도

학생들이 경찰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하도록 구성한 교육과정 외에도 지도교수제를 통하여 학생 개인별 맞춤형의 진로지도와 자격증 지도를 수행한다.

공공 및 산업 분야 협약을 통한 취업 강화 프로그램 운영

경찰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서 경찰서, 소방서, 관공서, 관련 산업체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졸업 후 진로에 맞는 취업 역량이 강화된 실무형 인재로 키워낸다.

  • 최종수정일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