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보안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의 내용은 ▲교육 및 학술연구분야의 교류, ▲안산대 학생의 현장실습 및 견학, ▲안산대인천국제공항보안 소속 항공보안전문가 교수 활용 및 상호협력, ▲양기관 간 공동연구개발 및 상호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인천국제공항보안(주) 백정선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현재, 우리 회사에는 12명의 안산대학교 출신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최고의 보안전문인력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공항을 만든다는 비전과 무결점 보안으로 인천공항 운영에 기여하고 세계적인 공항보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사명으로 인천국제공항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동열 총장은 “이번 협약이 안산대학교와 인천국제공항보안 두 기관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고종하 교수는 “올해에도 조기취업으로 인천국제공항보안에 2명이 취업해서 근무를 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적성이나 여건에 의해 다른 진로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인천국제공항보안 등 교육과정에 유사성이 있는 다양한 현장실습 기관을 확보하고 현장중심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