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4차 산업 시대의 경찰행정 전문가
경찰, 정보 및 공공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청소년 스토킹범죄 예방 세미나 성료

작성자 경찰행정학과 작성일 2024.03.19 15:33 조회수 44

2024년2월안산대학교경찰행정학과_오티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22, 2024학년도 신입생 OT에서 상록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손현서 경정을 초청하여 청소년 스토킹 범죄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

 

손현서 과장은 안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신입생들에게 경찰관이 되기 위한 자세와 스토킹 범죄와 관련된 법을 설명하면서 경찰행정학과의 전공수업과 대인 관계, 소통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젊은 시절에는 연애하는 법도 중요하지만 쿨(cool)하게 헤어지는 방법도 중요하다. 모든 경우가 그렇진 않지만, 스토킹 범죄의 경우 쿨하게 헤어지지 못했던 케이스가 많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고종하 학과장은 안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전공 관련 기관과 산학협력 체결, /현직 경찰관의 경찰실무 특강 등 다양한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꿈을 이루는 학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례로 이번 학기에는 정규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상록경찰서를 직접 방문하여, 현직 경찰관들이 근무하는 모습을 보면서 경찰실습과목을 학습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행정 특채(경채)에 지원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경찰공무원 외에도 경찰직, 소방직, 형사 및 특별 사법기관, 공무원, 보안기업, 부동산, 금융보험업, 법무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