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경찰정보학과, 예비신입생 초대프로그램 진행 (2021.12.01.)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경찰정보학과는 지난 19일 예비신입생 초대프로그램(예비안산) 「경찰정보학과와 함께 꿈을 이루어 나가자!」를 진행하였다.
‘예비안산’은 수시1차 합격생들을 축하하고 진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행사로, 경찰정보학과 예비안산에서는 경찰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합격생을 위하여 현직경찰관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였다
손현서 경정(화성서부경찰서 112 상황실장)이 경찰직무와 데이트 폭력에 관한 특강을, 석준수 강사(경정 퇴임)는 경찰관으로 갖추어야 할 자세와 사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내 마음의 보석상자’, ‘사랑을 할 거야’ 등으로 MBC작가상과 ‘길’, ’은하수’ 등으로 KBS작가상을 수상한 박지현 방송작가를 초청하여 생활속의 지혜에 관련된 특강도 함께하였다.
한편 예비안산 진행 하루 전 18일에 재학생 대상으로도 현장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었는데, 허성수 경정(경기남부경찰청 상황실 팀장)이 사이버 및 경제 범죄 등 다양한 경찰 업무, 김성중 강사(서울 양천경찰서장 역임, 경무관 퇴임)가 경찰의 비전을 소개하면서 재학생을 격려하였다. 끝으로 박지현 작가가 공직 및 사회생활에 대한 슬기로운 지혜를 재학생에게 소개했다.
안산대학교 경찰정보학과는 경찰행정, 소방전문가와 법률정보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건전한 가치관과 봉사 정신을 가진 경찰 및 공공 관련 4차 산업 전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에는 경찰행정 분야 외에도 경찰직, 소방직, 형사사법기관, 특별사법기관, 공무원 및 기업, 부동산 및 금융보험업, 법무법인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요직에서 활동할 수 있다.
원문 :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1713